본문 바로가기
주식 디바 증권

2020년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기업 - 셀트리온, CJ제일제당, 씨젠, 경동 나비엔

by 디방 2020. 8. 18.

안녕하십니까! 주식 디바 증권입니다. 오늘은 2020년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기업 - 셀트리온, CJ제일제당, 씨젠, 경동 나비엔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2020년 2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한 기업 - 셀트리온, CJ제일제당, 씨젠, 경동 나비엔

2020년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기업

어닝 서프라이즈(earning surprise)란 기업의 영업 실적이 시장이 예상했던 것보다 높아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는 것을 뜻합니다. 오늘은 2020년 2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한 셀트리온, CJ제일제당, 씨젠, 경동 나비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셀트리온

셀트리온이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할 수 있었던 이유는 2020년 11월 미국에서 출시한 '트룩시마'(혈액암 치료제)의 시장점유율이 높아짐에 따라 매출 증가하였기 때문입니다. 트룩시마의 2분기 미국 시장 점유율(시장 점유율)은 16.4%입니다. 개봉한 지 1년도 안 됐는데 벌써 16.4%의 빠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반기 유럽 시장에서 '램시마 SC' 판매가 확대됩니다. 램시마 SC는 류마티스 관절염(RA)+염증성 장질환(IBD) 치료제로 활용될 예정이며 2020년 7월 유럽에서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가 승인됐습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가 분기별 매출액이 4000억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가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할 수 있었던 이유는 미국 시장에서는 좋은 제품가격으로 인해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었고, 유럽 시장에서는 고가 지역 입찰에 참여하기 위한 선별적 판매 전략이 성공적으로 작동하였기 때문입니다. 자가면역치료제 '램시마' +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 + 유방암 치료와 위암치료제 '허쥬마' 모두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매출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은 실적이 좋았습니다. 식품·바이오 등 해외 비즈니스는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글로벌 매출 비중이 처음으로 +60%를 넘어섰습니다. 한국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뒀습니다. 코로나19는 '가정식' 트렌드를 확대하고 가정간편식 판매도 늘립니다. 바이오 사업 부문에서도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바이오 사업 분야에서는 아미노산, 조미료 등의 제품이 주력 상품입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들은 "국내외에서 가정간편식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간편식을 중심으로 한 소비 트렌드가 더욱 확산되고 있어 3분기에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씨젠

2020년 하반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씨젠은 올 상반기에 연간 매출이 두 배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씨젠이 하반기 실적에 자신감을 갖는 이유는 뭘까요? 보통 3/4분기는 비수기이기 때문에 매출이 저조하지만,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수요가 일정합니다. 4/4분기에는 독감 등 호흡기 질환의 증가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izen은 현재 약 70개국에 Corona19 관련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Cizen은 진단 장비도 판매합니다. 2020년 상반기에 500대 이상이 팔렸습니다. Cizen = Corona 19용 진단 장비만이 테스트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다른 질병에 대한 진단 시약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경동 나비엔

경동 나비엔은 그린 뉴딜정책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응축의무 고지서 발표로 평균 단가와 MS 확대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응축 의무화 이유는 응축 보일러를 설치하면 난방비가 절감되고 환경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콘덴싱 보일러는 미세먼지를 포함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보일러입니다. 물을 다시 가열해 오염물질을 적게 배출하고 열을 더 많이 배출해 물을 데우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콘덴싱 보일러는 유럽에서는 일반적으로 쓰이지만, 한국에서는 일반 가스보일러보다 20만~30만 원 더 비싸지만 특별법이 시행된 이후 날개 돋친 듯 팔리고 있습니다. 경동나비엔은 3·4분기 성수기를 앞두고 고효율 콘덴싱 보일러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며 본격 가동에 들어갑니다.

이상으로 2020년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기업 - 셀트리온, CJ제일제당, 씨젠, 경동 나비엔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댓글